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목록2024/06/11 (1)
Byeol Lo
SOLID
객체 지향을 위한 설계에서 빼놓을 수 없는 설계 방식이다.Single Reponsibility Principle (SRP): 단일 책임 원칙Open/Closed Principle (OCP): 개방 폐쇄의 원칙Liskov Substitution Principle (LSP): 리스코프 치환 원칙Interface Segregation Principle (ISP): 인터페이스 분리 원칙Dependency Inversion Principle (DIP): 의존관계 역전 원칙 SRP 한 클래스는 하나의 책임만 가져야 한다(책임은 클 수도 있고 작을 수도 있지만, 경험적으로 지정해야 한다). 책임의 범위를 결정하는 중요한 기준은 "변경" 임. 파급효과를 불러일으키는 설계는 줄이고 적은 쪽으로 설계를 한다. OCP 소..
BackEnd/Design Pattern
2024. 6. 11. 14:38